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리뷰

보만 스팀다리미 DB8530 사용법 (핸디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약 6개월 정도 사용 중인 보만 스팀다리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자취를 시작하면서 처음 구매한 다리미인데요. 원래는 본가에서 가져온 오래된 철판 다리미(?)를 사용하다가 이물질이 계속 나와서 휴대하기도 좋고 안전한 핸디형 스팀다리미를 구매했습니다. 모델명은 DB8530이니까 참고해주세요!

 

 

보만은 국내에서 스팀다리미로 꽤나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네이버 쪽에서도 스팀다리미 상위에 위치해 있을 텐데요. 저는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이용해서 구매했답니다. 도착했을 때 사진을 찍지 않아서 설명서나 포장지는 모두 버렸지만 꽤나 포장이 튼튼합니다. 박스도 일반 싸구려 박스도 아니고 튼튼하게 잘 도착해서 받자마자 독일 브랜드라 포장부터 다르구나 싶었답니다.

 

구성

구성은 본체와 본체에 연결되는 물통 그리고 액세서리 하나가 같이 왔습니다. 함께 동봉된 액세서리는 솔과 섬유 브러시가 함께 붙어있는데요. 다양한 섬유 종류에 다림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도 코트나 니트류는 세탁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찝찝할 때면 보만 스팀다리미로 탈취나 이물질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약 1kg 정도로 가벼운 편입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도 핸디형 스팀다리미답게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뒤에 붙어있는 물통에 물을 넣어줘야 하는데요. 최저선(MIN)과 최고선(MAX) 사이까지만 물을 담아주시면 됩니다. 정수물을 추천하는데 물이 아까우신 분들은 수돗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수돗물에는 미네랄, 칼륨 등의 성분이 있어서 석회가루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결합을 해주시고 앞쪽 전원 버튼을 누르시면 약 25~30초 만에 빨간불에서 초록불로 바뀌게 된답니다.

 

 

이때 총 쏘는 것처럼 헤드 아랫부분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팀이 나오게 됩니다. 열판과 스팀은 모두 뜨거우니 다리미질하실 때 피부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장점

 

보만 스팀다리미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편리성입니다. 아침에 정말 급하게 옷을 다려야 할 때나 급한 약속이 생겼을 때 와이셔츠 등을 정말 빠르게 다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액세서리도 함께 동봉되어 다양한 섬유 재질도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주름제거뿐만 아니라 살균도 가능하다고 하니 1석 2조 인 제품인 것 같아요!

 

 

단점

 

단점은 각지게 다림질을 해야 할 때가 조금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아예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조금 불편합니다. 다림질판 위에 옷을 놓고 각지게 다릴 수 있긴 하지만 일반 다리미에 비하면 조금 뒤처집니다. 하지만 용도 자체가 간편한 핸디형 스팀다리미이기 때문에 이 정도는 감수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의할 점 & 보관법

 

섬유에 따라서 한 곳을 집중적으로 너무 오랜 시간 다림질을 하면 옷이 상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고 물탱크 용량이 너무 많으면 뜨거운 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물도 적당히 받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품 출고 전에 스팀 검사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물탱크에 습기가 차있을 수 있으니 받고 나서 누가 사용한 건 아닌지 불쾌해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위에 말씀드렸듯 수돗물은 안에 들어있는 성분 때문에 석회가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보관법은 장시간 물탱크에 물을 넣고 보관하게 되면 물때가 발생하거나 냄새 혹은 석회가루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용 후에는 꼭 물탱크를 비워주시고 건조한 뒤 상자에 보관해주시면 좋습니다.

 

 

A/S는 소비자 과실 제외 구매일로부터 1년 무상으로 가능하고 고객센터 번호는 1566-3031입니다.

 

 


오늘은 보만 스팀다리미(DB8530)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팀다리미를 찾으시는 분들은 추천드리니 구매 전에 한 번 고려해보세요! 감사합니다.